12월29일 KOVO
도로공사 GS칼텍스 중계
도로공사 GS칼텍스 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3년도 153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 한국도로공사 ( 6위 / 5승 13패)
GS에게 0:3으로 패배하며 페퍼전 승리 이후 다시 패배를 기록했다. 여전히 상위 팀과는 승점이 많이 나고 있는 상태.팀 리시브 효율 1위를 기록하고 있던 도로공사는 이 경기에서 26%의 낮은 리시브 효율을 보였고 상대에게 서브 5득점을 헌납했다.후방에서 든든하게 버티던 문정원(O)과 임명옥(L)이 무너지자 도로공사의 경기력은 걷잡을 수 없이 흔들렸다. 이번 경기에서는 이들의 리시브가 다시 반등할 가능성이 있다. 부키리치(O)와 배유나(MB)를 제외한 타나차(OH)와 전새얀(OH)의 득점력이 살아나지 못한다면 다시 0:3의 가능성이 있다.
■ GS 칼텍스 ( 3위 / 12승 6패)
도로공사에게 3:0으로 승리하며 4연승 중이다. 강력한 서브로 상대 리시브를 흔들었고 GS는 범실도 8개만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경기를 이어갔다. 다만 여전히 득점은 실바(O)에게 몰렸다.실바가 28득점을 기록하는 동안 강소휘(OH)가 11득점을 기록한 것이 국내 자원의 최다 득점이었다. 유서연(OH)이 8득점을 기록했지만 효율이 8%로 낮았고 이는 상대의 공략 대상이 될 가능성이 있다. 미들블로커들이 어느 정도 역할을 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국내 측면 자원들이 실바의 득점을 나눠 가질 필요가 있다. 상대의 리시브가 살아났을 때에 대한 대비도 해야 한다.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GS의 우세가 예상되는 경기.도로공사는 부키리치와 배유나 외의 득점 자원이 없다. 그러나 도로공사는 리시브 효율의 상승 가능성이 있는 편이다. GS도 유서연의 부진이 있고 강소휘도 엄청 만족스러운 경기력은 아니었다. 결국 실바에게 의존하는 경기가 될 것이다. 3:1 정도의 스코어를 예상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GS 승 (추천 o)
[핸디캡 / 1.5] GS 승 (추천 o)
[언더오버 / ] 오버 (추천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