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일 MLB
뉴욕메츠 밀워키 중계
뉴욕메츠 밀워키 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4년도 40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막판 대추격이 실패로 돌아간 뉴욕 메츠는 타일러 매길이 시즌 첫 승에 도전한다. 작년 9승 8패 4.70으로 나름 커리어 최고의 해를 보냈던 매길은 QS에 가까운 투구는 해줄수 있는 투수임을 나름대로 증명한바 있다. 일단 홈 낮 경기에 매우 강한 투수라는 점에서 승부를 걸 여지는 충분할듯. 전날 경기에서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밀워키의 투수진을 차근차근 공략하면서 홈런 3발 포함 6점을 득점한 메츠의 타선은 홈에서 장거리포가 살아나기 시작했다는 점이 다행스럽다. 특히 경기 막판에 4점을 몰아친건 이번 경기에서 도움이 될수 있을듯. 4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그 1실점이 결국 결승점이 된게 참으로 메츠답다.
하마터면 다 이긴 경기를 놓칠 뻔 했던 밀워키 브루어스는 콜린 레이가 시즌 첫 승 도전에 나선다. 작년 주로 선발로 뛰면서 6승 6패 4.55의 성적을 남긴 레이는 NPB 유학이 도움이 되었음을 증명한바 있다. 특히 작년 메츠 원정에서 6.1이닝 3안타 1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낮 경기에 약한 문제가 변수가 될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세베리노를 무너뜨리면서 리스 호스킨스의 2점 홈런 포함 7점을 올린 밀워키의 타선은 무려 4개의 도루를 기록하는등 힘과 스피드가 조화된 야구를 해주고 있다. 호스킨스가 하위 타선의 뇌관 역할을 잘 해주고 있는건 긍정적인 부분. 그러나 5이닝동안 4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데빈 윌리엄스의 빈 자리가 느껴지는 부분이다.
밀워키가 연승을 거두었다. 그러나 막판 마무리가 아쉬웠다는 점에서 이번 경기에서 고전 가능성이 높은 편. 물론 전날 밀워키가 세베리노를 공략하긴 했지만 매길은 홈 낮 경기에 상당한 강점을 가진 투수임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레이는 아무래도 원정에서 기대가 어려운 투수임을 부인하기 어렵다. 선발에서 앞선 뉴욕 메츠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3 뉴욕 메츠 승리
핸디 : 뉴욕 메츠 승리
언더 오버 : 오버